- 리플랙션 API
프로그램 실행시 메모리상에 생성도니 객체와 관련된 클래스 관련 정보를 분석해내는 기법
클래스(설계도, 객체, static에 할당된것)의 정보를 class 클래스를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앞에 클래스와 뒤에 클래스는 다르다.
생성된 객체는 원본객체(클래스)의 정보를 알고싶으면 Class 클래스(객체)를 통해서 접근한다.
- Class 인스턴스 취득을 위한 3가지 방법
1. Class c = new To().getClass();
2. Class c = Class.forName("패키지명포함 클래스 풀네임");
3. Class c = Top.class
하나의 객체생성방법 = Class 클래스 활용
인스턴스명.newInstace(); // 디폴트 생성자로 객체호출
동적으로 클래스 타입을 결정할 수 있기때문에
Class.forName("객체명");
객체명이 String 타입이기때문에 다양한 상황에서 가공하여 객체 종류를 걸졍하여 생성할 수 있다.
이미지를 jar로 포함하여 만들어 보낼때
getClass().getResroce("프로젝트 내부 이미지 좌표"); // 절대좌표
icon = new ImageIcon("classes/images/image.gif"); // 이클립스 내부에서는 된다.
icon2 = new ImageIcon(getClass)(getResource("/images/image.gif"); // 익스포트 해도된다.
- tree
Jtree 구현 예제
------------ 오전끝
오후시작!!
- 그래픽처리
글자, 도형, 이미지 등을 화면에 직접 표현하는것
context : 묶음
그래픽 대상 : AWT/Swing의 모든 컴포넌트와 이미지등이 그래픽 대상이 될 수 있다.
java.awt.component 클래스에서는 paint(Graphics g)메소드가 정의되어 있다.(콜백메서드)
canvas를 이용하여 그릴수 있다.
- repaint 메소드
다시그리기(갱신)
바이트 코드를 컴파일하여 class파일을 생성했을꼉우
메인클래스명$1.class로 내부 클래스가 생성된다.
$1이 이름없는 내부클래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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