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스트림!!


3가지 스트림중에 하나


메모상의 자바 객체(Object)를 파일 또는 네트워크로 쓰거나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바이트 스트림 클래스이다.

내부적으로는 바이트 스트림 클래스이다.


바이트/문자 스트림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송수신 할려면 데이터파일포맷(네트워크 프로토콜) 설계에 시간이 필요하다. 


Serializ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모든 객체가 가능하다. Serializable은 아무것도 구현되어있지않은 마킹인터페이스이다. 


표준 API의 대부분은 Serializable이 implement되어있기때문에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입출력시 객체가 내부적으로 참조되는객체들(상속, hsa a) 역시 함께 전송된다. 하지만 객체가 가지고있는 메서드는 입출력되지 않는다. 순수하게 속성만 저장된다.


- 객체 직렬화(마샬링 : Marshaling)

객체를 바이트스트림으로 입출력할 수 있도록 연속적인 바이트 흐름으로 변환하는 과정이다. 마샬링을 담당하는 ObjectOutputStream에 의해 지원된다.

자바 기본자료형(7가지), 자바객체(java.io.Serializ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객체만 지원한다.

instance of 로 구분하여 파일로 저장할때 사용한다.

위 과정을 반대로 하는것을 객체 역직렬화(언마샬링 : UnMarshaling, ObjectInputStream에 의해 지원된다.


객체의 목록을 저장할때는 콜렉션 객체에 넣어서 저장하는 형태로 사용한다.


객체 속성중 중요한속석(비밀번호) 직렬화 대상에서 제외할 경우 transiect를 사용 


- 정규 표현식(Regular Expression)

정규표현식이란 일정한 패턴(규칙)을 가진 문자열을 표현하는 형식(구문)을 말한다.

메타문자의 조합(패턴)으로 다양한 문자열을 표현할 수 있다.


POSIX와 JAVA에서의 문자클래스는 다르게사용한다.

\p 는 POSIX를 나타낸다.


'JAVA 계열 > 자바 & 안드로이드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월 2주차 4일 (6주)  (0) 2015.08.13
8월 2주차 3일 (6주)  (0) 2015.08.12
8월 2주차 1일 (6주)  (0) 2015.08.10
8월 1주차 5일 (5주)  (0) 2015.08.07
8월 1주차 4일 (5주)  (0) 2015.08.06
Posted by moyaio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