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스트림!!
3가지 스트림중에 하나
메모상의 자바 객체(Object)를 파일 또는 네트워크로 쓰거나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바이트 스트림 클래스이다.
내부적으로는 바이트 스트림 클래스이다.
바이트/문자 스트림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송수신 할려면 데이터파일포맷(네트워크 프로토콜) 설계에 시간이 필요하다.
Serializ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모든 객체가 가능하다. Serializable은 아무것도 구현되어있지않은 마킹인터페이스이다.
표준 API의 대부분은 Serializable이 implement되어있기때문에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입출력시 객체가 내부적으로 참조되는객체들(상속, hsa a) 역시 함께 전송된다. 하지만 객체가 가지고있는 메서드는 입출력되지 않는다. 순수하게 속성만 저장된다.
- 객체 직렬화(마샬링 : Marshaling)
객체를 바이트스트림으로 입출력할 수 있도록 연속적인 바이트 흐름으로 변환하는 과정이다. 마샬링을 담당하는 ObjectOutputStream에 의해 지원된다.
자바 기본자료형(7가지), 자바객체(java.io.Serializ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객체만 지원한다.
instance of 로 구분하여 파일로 저장할때 사용한다.
위 과정을 반대로 하는것을 객체 역직렬화(언마샬링 : UnMarshaling, ObjectInputStream에 의해 지원된다.
객체의 목록을 저장할때는 콜렉션 객체에 넣어서 저장하는 형태로 사용한다.
객체 속성중 중요한속석(비밀번호) 직렬화 대상에서 제외할 경우 transiect를 사용
- 정규 표현식(Regular Expression)
정규표현식이란 일정한 패턴(규칙)을 가진 문자열을 표현하는 형식(구문)을 말한다.
메타문자의 조합(패턴)으로 다양한 문자열을 표현할 수 있다.
POSIX와 JAVA에서의 문자클래스는 다르게사용한다.
\p 는 POSIX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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